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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페퍼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페퍼저축은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2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페퍼저축은행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처리한 개인정보는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1. (금융)거래 관계 관련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한 개인신용 정보의 조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여부의 판단,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유지•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금융)거래라 함은 저축은행법규 및 규정 등에서 정하는 업무(예금, 적금, 대출, 방카슈랑스, 표지어음, 보호예수, 체크카드 등)과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2. 2.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권유,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 행사 등 고객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3.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4.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안전성의 확보의무), 제22조(전자금융거래기록의 생성•보존 및 파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 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로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①. (금융)거래와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5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당행의 리스크 관리 업무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금융)거래 종료일이란 당행과 거래중인 모든 계약(여•수신, 내•외국환, 카드 및 제3자 담보제공 등) 해지 및 서비스 (대여금고, 보호예수 외국환거래지정, 인터넷뱅킹 포함 전자금융거래, 맴버십 등)가 종료한 날을 뜻합니다.

  2. ②. 개인(신용)정보의 조회를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일로부터 고객에 대한 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개인(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 종료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3. ③.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종료일로부터 3개월 또는 동의 철회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동의 철회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4. ④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회원 탈퇴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5. ⑤온라인 거래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12조(거래기록 보존기간 및 방법 등)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① 페퍼저축은행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3.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② 페퍼저축은행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1. 제공받는 자
      1.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 NICE평가정보㈜,SCI평가정보㈜등]

      *소액결제업체:[다날㈜, KG모빌리언스㈜]

    2. 2.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1.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조회회사 및 소액결제업체에 대한 제공
        -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 자료로 활용
      2. 나. 제휴업체에 대한 제공
        - 제휴 상품•서비스의 홍보 및 판매 권유
    3. 3. 제공할 개인(신용)정보 항목
      1. 1.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조회회사 및 소액결제업체에 대한 제공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2. 2. 제휴업체에 대한 제공
        -개인식별정보, (금융)거래 정보,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개인식별 정보 외의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 본 동의 이전에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

    4. 4. 제공받은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 기간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다만,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1. ① 페퍼저축은행은 고객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1. 위탁업체
      1. 가.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를 위한 마케팅 업체 등
      2. 나. 고객 만족도 조사를 위한 리서치 업체
    2. 2.위탁의 목적
      1. 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
      2. 나.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사은행사, 고객 만족도 조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
    3. 3. 위탁업체 개인정보 제공항목
      1. 가.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 전자우편, 전화번호 등 연락처
      2. 나. (금융)거래정보 :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3. 다.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 본 동의 이전에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 클릭)

  2. ②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본인정보 이용•제공 현황 조회하기 : 클릭)

제5조 (고객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① 개인정보의 열람
    1. 1. 정보주체는 당행에서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2. 당행은 열람을 요구 받으면 그로부터 10일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그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3. 당행은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그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②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1. 1. 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바에 따라 개인정보 정정 • 삭제 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2. 당행은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 •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3. ③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1.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2. 당행은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정지의 요구를 받은 알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1.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다.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④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1.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당행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2. 14세 미만의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당행에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행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필수적 정보
    1. 가.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전자우편 주소•전화번호 등 연락처
    2. 나. (금융)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3. 다.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여신거래에 한함)
      - 신용능력정보: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 신용도판단정보: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발생사실 등
    4. 라. 공공정보: 개인회생, 파산, 면책, 채무불이행등제 등 법원의 재판결정정보, 각종 체납정보, 주민등록 관련정보, 사회보험 공공요금 관련정보 등
    5. 마.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2. 2. 선택적 정보
    -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3.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온라인 거래에 한함)
    - 고객 아이디, 접속 일시,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개인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브라우저 버전 등

    ※ 당행은 고객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4. 4. 수집방법
    1. 가. 페퍼저축은행 영업점에 내방한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
    2. 나.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응모내역, 배송요청
    3. 다.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7조 (개인정보자동수집장치의설치, 운영및거부관련사항)

당행에서는홈페이지 개선 및 보안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아래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수집항목
    헤더정보에 포함된 이용자의인터넷서버 도메인 및 당행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드의 주소, 이용자의 브라우져 종류 및 OS, 방문일시, 쿠키(COOKIE)에 포함된 이용자의 방문일시, 이용자의인터넷서버도메인 등
  2. 2. 쿠키의설치운영및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의 전부허용, 일부허용, 전부 거부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3. 3. 쿠키설치허용지정방법
    1. 가. Internet Explorer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쿠키설정]
    2. 나. Chrome
      [웹 브라우저 상단: 설정]-[화면하단: 고급 설정]-[개인정보]-[쿠키설정]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당 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① 당행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1.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활용 또는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보유기간에 한함)
    2. 2. 신용정보회사 등이 민•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3. 3. 상법 제33조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4. 4.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②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제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3. 비밀번호의 암호화
    고객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4.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인 점검 • 갱신.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당행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5.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6. 6.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6개월 이상 보관 •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or.kr/1833-6972)
  2.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 3.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9531~2)
  4. 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5. 5.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국번없이 182)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제1항에 따른 당행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상무 대우 정대석
  • 담당부서 : 준법감시본부
  • 전화번호 : 031-8015-9288 / 대표전화 : 1599-0722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당행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버전번호: V8.0

변경일자: 2018년 10월 30일